홈 > 홍보채널 > 이사장 메시지
이사장 메시지

존경하는 대표이사님께 드립니다.

 

존경하는 대표이사님께 드립니다.


대표이사님 안녕하십니까.


새 정부에서는 ‘국민생명 지키기 3대 프로젝트’의 하나로 교통사고 사망자수를 절반으로 줄이기 위하여 지난 23일 교통안전 종합대책을 발표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사업용자동차인 택시도 운수종사자가 음주운전으로 적발되면 즉시 자격을 취소하는 등 규제와 단속이 대폭 강화되어 택시운송사업에도 큰 영향을 미칠 전망입니다.


하지만 2018년 1월 현재 서울시 사업용차량의 교통사고 사망자는 10명으로 전년대비 50%가 급증하였으며 이 추세대로라면 사업성 악화는 물론 정부의 강력한 단속과 처벌이 매우 우려되고 있습니다.


이에 철저한 사고예방 교육과 사고관리를 통해 안전운행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대표이사님의 적극적인 관심과 독려가 필요한 시점입니다.


특히 운수종사자가 고령자의 무단횡단 등 보행자 사고에 각별히 주의하도록 철저히 지도하는 한편, 정부의 안전관리 종합대책에 부응하여 사망사고를 최대한 줄일 수 있도록 특단의 관리대책을 세워주시기 바랍니다.


대표이사님들께 무거운 짐을 드리는 것 같아 송구한 마음 가눌길이 없지만, 정부의 강력한 대책에 따라 사고관리를 등한시할 경우 사업경영이 어려워질 수 있다는 비상한 각오로 사고관리에 임해 주시기를 적극 요청드립니다.


우리 조합도 공제조합과 함께 사망사고를 낮추는 것은 물론 사고예방을 위해 배전의 노력을 경주할 것을 약속드리면서
매서운 혹한의 계절에 대표이사님의 건강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8.1.

서울시택시운송사업조합 이사장 문충석 드림